폐사는 경영/회계/경제/무역/일반도서를 출간하고 있습니다.
문명화된 오늘 날 모든 직업들은 지식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기능만으로 여겨졌던 예술분야에서도 지식 기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와 흐름에 따라 기업의 성공이 경영자 개인의 능력에따라 결정된다고 생각했던 지난날의 경영철학에서 벗어나 건강한 지식기반 산업으로서의 혁신을 요구하는데 기여하고자
경영/회계/경제/무역/일반도서 분야에 지식 기반을 둔 책을 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 한국의 경제는 전환시점에 놓여 있습니다.
정부 보호에 기반을 둔 4차 산업에서 지식기반 산업으로서의 혁신이 요구되고 있으나 아직 우리나라 산업은 미국, 일본, 선진국에 비해 부족한 상황입니다. 현 시점에서 우리 젊은이들이 일자리 찾기가
어렵고 고통과 좌절의 시대를 살아가고있는 것이 그러한 전환 시점이라 봅니다.
이러한 위기를 잘 대처하면서 어려운 난관을 극복하려는 능력이 필요하며, 그러한 능력의 배양에는 지식과 지혜가 필요 합니다.
그런 지혜와 지식을 듬뿍 담은 좋은 책 출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좋은 책이란 당장 목전에 놓여있는 달달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지식과 지혜가 아니라, 불확실한 미래를 살아가면서 어떠한 문제가 발생되더라도 지혜롭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스스로 찾는 능력을
길러주는 책이라고 봅니다.
그런 책을 만들기 위해서 저희 임직원 일동은 노력하며, 질 좋은 책을 알아 봐주시는 혜안과 그런 책을 선택해 주시는 용기와 좋은책에 대한 격려를 해주시는 독자분의 도움도 필요 합니다.
그러한 도움을 주시는 분들은 후학에게도 좋은 가르침 주시리라 사료 됩니다.
그러한 분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저희 명경사는 그 동기부여에 힘입어 더욱 더 좋은 책들을 출간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수님들의 좋은 원고를 기다리며 독자들의 입맛에 맞는 도서를 만들 것을 약속 드립니다.
발행인 한의명 배상